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람보르기니가 25년만에 다시 만든 SUV 우루스 가격 스펙

by 뚠뚠쓰 2017. 6. 27.

안녕하세요 블로그 뚠뚠이의 데일리의 뚠뚠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제가 평소에 하던 포스팅이 아닌 제가 좋아하는 특별한 분야를 한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저는 차를 좋아하기 때문에 차를 포스팅하거나 보는 것, 심지어 레이싱 게임도 굉장히 좋아합니다.

과연 여러분들이 만족해 하실지 의문이지만 열심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론이 길었군요.

오늘 제가 할 주제는 자동차에 관한 내용인데 바로!!


슈퍼카 중에 슈퍼카! 

보르기니가 약 25년만에 만든 SUV 우루스 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몇 년 전에 람보르기니의 SUV가 출시된다고 하였을때는 의견이 반으로 나뉘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슈퍼카만 만들어야지 SUV는 별로일것이라는 의견이 있는 반면 람보르기니의 SUV는 기존의 모델과 마찬가지로 남자들의 마음을 홀리는 매력을 가질것이 분명할 것이라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이 된 지금은 거의 대부분이 공개된 모델을 보고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기대하고 있을 것입니다.

저 역시도 람보르기니 우루스를 매우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성능을 고려하여 하이브리드로 제작된다고 합니다.

아직 출시도 안했지만 남자들의 마음을 홀린 바로 그 람보르기니 우루스!! 지금바로 살펴보러 가볼까요??


람보르기니 측에서는 두번째로 생산되는 우루스의 양산을 위해서 프로토 타입 개발 면적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준비중인 우루스의 수요를 대비하기 위한 준비과정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곳에서 엔진 실험과 소리 측정 등을 도맡아 한다고 합니다. 또한 이탈리아 산타가타 볼로냐에다가 우루스 전용 도색공장을 신설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공장 및 시설의 확충은 지역의 경제발전에도 도움이 되며 일자리 창출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는 이런 점을 살펴본다면 정말 칭찬받을 기업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자 이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재까지 공개된 외관과 내관, 가격 그리고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바로 외관을 한번 살펴볼까요?

 


람보르기니 우루스 외관



 

▲람보르기니의 컨셉샷

컨셉샷부터 상당히 날렵하면서도 남자다움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공개

람보르기니의 SUV 공개에 많은 사람들이 정말 깜짝 놀랐던 기억이 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정면 사진

헤드램프의 LED부분이 양갈래로 나누어져 있는 부분이 인상적입니다. 또한 아래부분에 각진 부분 역시 섹시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전면부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그동안 공개된 전면부를 살펴보면 기존의 람보르기니와 일단 유사한 모습을 지니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의 전통을 살리려는 노력을 많이 한 흔적이 보이는군요.

본넷의 디자인과 선 또한 엄청난 정성을 들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람보르기니에서 25년만에 다시 나오는 SUV이기 때문이 아닐까 추측해봅니다.

또한 람보르기니는 정열적인 브랜드로 너리 알려져있습니다. 이번 SUV 컨셉 역시 남자중의 남자를 상징하는 디자인으로 기획하였다고 합니다.

정말 브랜드 로고인 황소의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는 SUV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람보르기니 우라칸과 느낌이 비슷합니다.

람보르기니 전통적인 소울이 담겨져 있기 때문이겠지요?



람보르기니 우루스 후면



▲위 사진은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측면부 사진입니다.

일단 굉장히 후면이 날렵하다고 표현할 수 있겠네요. 디자인도 쿠페형으로 출시가 되어서 부드러운 곡선의 느낌을 줍니다. 이번엔 테일램프부분을 살펴보면 굉장히 날렵하게 디자인이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후면 사진

후면 머플러 또한 양쪽에 각각 2개씩 총 4개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직선과 곡선의 조화가 매우 잘되어 있는 SUV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측면을 봤을 때 펜더 부분이 눈에 띄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기존에 쿤타치 스타일과 원형 아치스타일을 결합한 휠 하우스 모양을 가지고 있어서 독특한 매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휠 부분

한 가운데에 있는 람보르기니 마크가 남자의 마음을 훔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이며 또한 휠베이스 부분의 처리도 굉장히 정교하고 섬세하게 마감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내부

 

 

▲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실내 시트와 프론트 부분

람보르기니의 인체 공학적인 기술력이 그대로 들어가 있는 부분입니다. 마치 우주선에 탄 것 같은 기분을 들게 해주는군요. 실제로도 보면 차체가 낮아서 비행기 기장이 된 느낌을 준다고 합니다. 낮은 차체와 SUV의 조화가 어우러져 살면서 처음 경험해보는 뷰를 선물해줄 차

바로 람보르기니 우루스입니다.


▲우루스의 계기판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계기판 마저도 남자다움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강인함과 부드러움을 잘 조화시켜 미래 지향을 추구하는 디자인과 기술력을 완성시켰습니다. 실제로 보면 계기판 마저도 상당히 날렵합니다. 기존의 차들과는 다르게 우루스만의 개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앞좌석과 센터페시아 부분

현대적인 디자인과 감성을 불어넣었으면서도 람보르기니 전통의 센터페시아 부분과 철학을 버리지 않았습니다. 핸들 부분을 살펴보면 마감도 굉장히 잘 되었으며 람보르기니 스포츠카 특유의 느낌을 살려 제작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스펙


우선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스펙을 살펴보면 이렇습니다.

2012년 처음 컨셉트카 공개 당시에는 V8 엔진 혹은 V10 엔진을 사용하여 제작될 것이라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공개된 관계자의 자료에 의하면 내년 출시하는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두번째 SUV이자 최초의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라고 말해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이 관계자에 의하면 람보르기니는 PH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통해서 세계 여러 나라들의 친환경 적인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할 것이며, 우루스의 핵심 기술력을 통해서 성능과 환경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을 증명해 보이겠다고 말하였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V8기통 트윈 터보 형식의 엔진이 탑재될 예정이며 최고 650마력의 성능이라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우루스의 전체 사진




람보르기니 우루스의 가격



현재 강력한 경쟁상대로 손꼽히는 SUV는 벤틀리 벤테이가와 마세라티 르반떼가 있습니다. 벤틀리 벤테이가는 현재 2억 8천 만원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는 1억 6800만원이라고 합니다. 람보르기니 우루스는 이를 고려하여 20만달러, 한화 약2억 2천만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과연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출시 되었을 때의 파장과 인기는 어느 정도가 될지 상상이 안가는군요. 람보르기니 기술력으로 만들어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PHEV SUV 우루스가 아직 미완인 상태에서 어디까지 성장해서 우리 대중들 앞에 나올지 정말 기대가 되고 가슴이 벅찹니다. 앞으로의 미래 지향적인 기술이 어디까지 진화할지 궁금합니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가있으며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보완하겠습니다.